소아·청소년 인플루엔자 급증: 예방과 백신 접종의 중요성

소아·청소년 인플루엔자 증가, 예방이 절실한 시점

소아·청소년 인플루엔자 증가의 경고등

최근 몇 주간 학령기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 흔히 말하는 독감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부모님과 교육 관계자들에게 중요한 경고를 보내고 있으며, 예방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의 급격한 증가: 숫자와 사실

질병관리청의 최신 보고에 따르면, 올해 14주차에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수가 외래 환자 1천명당 16.9명에 달했습니다. 이는 10주차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매주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13세에서 18세 사이의 청소년과 7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유형과 그 영향

현재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B형 인플루엔자입니다. 14주차의 감시 결과에 따르면, B형 바이러스 검출률이 21.1%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전체 바이러스 검출률 22.5% 중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통계는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강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예방적 조치가 시급함을 시사합니다.

예방의 중요성: 백신 접종과 생활 속 수칙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도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백신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 수칙으로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가정에서의 역할

학교와 가정은 인플루엔자 예방의 최전선에 서 있어야 합니다. 지영미 질병청장은 “인플루엔자가 소아·청소년 사이에서 높은 발생을 보이는 만큼, 학교와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철저한 예방 수칙을 교육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플루엔자 예방, 지금이 기회입니다

이번 절기 동안 A형 인플루엔자에 이미 감염된 경우라도 B형 인플루엔자에 다시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신 미접종자는 지금이라도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방 접종은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전체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무리하며

인플루엔자 확산을 막기 위한 노력은 개인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손 씻기와 같은 기본적인 습관부터 백신 접종까지, 모든 예방 조치는 소아·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 같이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날 더워지는데 독감 유행…소아·청소년 중심 4주째 증가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