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농업을 만나다: Y-팜 엑스포 2023 리포트 및 주요 하이라이트

농업의 미래를 만나다: Y-팜 엑스포 현장 리포트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의 물결 속에서 전통적인 산업들도 혁신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농업 역시 이러한 변화에서 예외가 아닙니다. 이번 주말, 국내 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박람회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바로 ‘Y-팜 엑스포’입니다.

미래 농업을 위한 청년들의 모험

Y-팜 엑스포는 청년 농업인을 양성하고 지역 소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중앙회가 공동 주최하여 올해로 10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박람회에는 귀농과 귀촌에 관심을 가진 예비 농업인들이 대거 참여해 행사장은 활기가 넘쳤습니다.

다양한 부스와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박람회

박람회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관련 기관,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170개의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농식품 관련 정보는 물론, 첨단 농기계와 스마트팜 기술, 농업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첨단 기술이 농업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실전 경험을 나누는 청년농업인의 이야기

박람회에서는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무대에 서서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쇼가 열렸습니다. 이는 귀농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청년 농업인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참여형 이벤트로 더욱 풍성하게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OX 퀴즈와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농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히는 데 기여했습니다.

지자체 지원 정책도 한눈에

각 지방자치단체들은 자신들의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귀농·귀촌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지자체 홍보 부스를 통해 방문객들은 정책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지원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농업의 새로운 기회를 찾아서

Y-팜 엑스포는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내일(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농업의 변화와 새로운 기회를 엿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농업의 변화는 곧 우리의 미래를 바꾸는 일이기도 합니다. Y-팜 엑스포를 통해 농업의 혁신을 직접 체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해보세요. 수원 컨벤션센터에서의 경험이 여러분의 미래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귀농·귀촌의 모든 것…Y-팜 엑스포에서 확인하세요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Loading...